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최근들어서 이클립스의 CPU 점유율이 100%가 되는일이 너무 많아져서 개발에 속도가 늦어졌습니다.


예전에는 메모리를 너무 많이 차지하는게 문제였는데 최적화를 통해서 이문제를 잡아놨더니 이번에는 CPU가 문제네요..


아무래도 속도 저하 문제가 상당히 심한편이라서 최적화를 다시 진행해야할 것 같단 생각이 많이들어서 이것 저것 찾아보던 중 환경 설정의 Startup and Shutdown 항목 중 필요없는 항목은 끄면 된다는걸 확인해서 내부의 내용을 정리할겸 포스팅 합니다.


내부 항목을 봤을때 플러그인에 영향을 받아서 항목이 바뀔것으로 보여서 제가 정리하는 내용 중 자신과 일치하는 항목만 확인하시면 될 듯 합니다.


생각보다 양이 많아 일부만 정리해두도록 하겠습니다.



Startup and Shutdown 항목




일단 제가 가지고 있는 Startup and Shutdown의 항목은 위와 같습니다.


Cloud Foundry Tools (Verify UI) :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하는 경우 원격 디버깅 시 사용하는 기능으로 보입니다. 저는 사용하지 않는 관계롤 꺼두었습니다.


Git integration for Eclipse - UI :  Git 사용시 관련 통합 기능들의 UI로 보입니다. 저는 이클립스에서 하는 업무는 SVN을 사용하므로 꺼두었습니다.


Eclipse Automated Error Reporting : 이클립스 오류 발생시 자동 보고하는 기능이라고 합니다. 이 기능을 꺼두니 Problems 탭에 오류가 보고 되지 않았습니다.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긴 하지만 성능 차이가 확연히 나는것 같아서 필요에 따라 on/off 하면서 사용할생각 입니다.


Equinox Provisioning Platform Automatic Update Support : 새 플러그인 설치할 때 필요한 종속성이 있는지 확인해 줍니다. 플러그인 설치시에만 필요할것 같은데 꺼둔다고 더 빨라질지는 모르겠네요. 일단 꺼두겠습니다.


WTP webservice UI Plug-in : 뭔지 찾아봐도 자세히 나오는건 없네요. 아마도 톰캣 혹은 웹서비스 관련 UI 화면들과 관련된것 같아서 끄지 않았습니다.


Oomph Common UI : IDE 설치와 빌드툴 중 Gradle관련 설치에 관여하는 UI 인것 같습니다. UI까지 필요할까 싶지만 IDE에는 중요해 보여서 일단 두기로 했습니다.


RES UI : RES는 Remote System Explorer 의 줄임말 이라고 하는군요. 원격 저장소 관련 기능인것 같은데 일단 꺼두었습니다.


UI Responsiveness Monitoring : 이클립스가 응답없을 시 기록을 남기는 애로 보입니다. 일단 꺼두겠습니다.


Subversive Core Startup : 정보가 안나오네요. 아시는분 있으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. ㅠㅠ


Marketplace Client : 이클립스의 마켓플레이스 사용을 위한 클라이언트라고 합니다. 다운받은 플러그인 중 하나인것 같네요. 사용하지 않아 꺼두었습니다.







반응형